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국주식 사는 방법 과 거래 시간 초보 추천 어플

by 엔잡러1000 2023. 5. 8.

미국주식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투자하고 싶은 사람들이 늘고 있다. 국내 주식 보다 수익을 더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너도나도 미국 주식에 돈을 투자한다.하지만 아무래도 해외 기업에 거래를 하는 것이다 보니 하는 방법이 어렵지 않을까 망설여 지는데 오늘은 미국 주식을 사는 방법 과 또 어느 시간에 거래를 하는지 , 또 주식 초보 들을 위한 어플까지 소개하고자 한다.

 

미국주식 사는 방법 

미국 주식을 사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다. 첫번째는 직접 거래소에서 기업을 선택해 주식을 거래하는 방법이 있고 두번째는 하나의 기업이 아닌 지수를 따르는 ETF 같은 펀드 개념의 상품으로 분산 투자를 해 간접 적으로 주식을 구매 할수 있다. 요즘은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주식을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구매 할 수 있다 내가 미국에 사는 사람 이라면 미국 증권 거래소 에서 구매를 하거나 미국 은행 계좌를 만들어서 입금을 한 뒤 온라인 어플 을 통해 구매하면 된다. 하지만 우리는 한국에서 구매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미국 주식을 살 수 있는 증권사의 어플을 조사해서 나에게 맞는 증권사를 찾은 뒤 , 그 증권사의 어플을 다운 받아 계좌를 만들고 주식 개장 시간에 맞춰서 원하는 미국 주식을 거래하면 된다 주식 계좌에 거래할 투자금을 입금해 두고 미국 화폐인 달러로 환전을 해야 한다. 환전에 따라 수익이 달라 지기 때문에 당일 환율이 얼마인지 조사 한뒤 손해가 생기지 않게 환전을 진행해야 한다. 그리고 투자하고 싶은 종목의 기업을 검색 한뒤 거래할 주식의 수량과 가격을 입력 하고 매수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하나의 기업에 투자를 해도 좋지만 앞서 말한 대로 ETF 나 MF 등의 분산 투자를 해서 미국의 여러 기업에 골고루 투자를 할 수도 있다. 상품 마다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투자 전 공부는 필수로 진행 되어야 손해 리스크를 줄일 수 있다.

 

거래시간

미국과 한국의 시차의 범위가 크기 때문에 미국 현지 시간으로는 오전 9시 30분 부터 오후 16시 까지 가능하고 한국 시간으로는 오후 23시 30분 부터 다음날 오전 6시 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여름 서머타임 에는 1시간씩 당겨지는 점을 유의 해야 한다. 한국에서 미국 주식을 거래 하려면 새벽에 해야 하기 때문에 미리 금액을 예약을 걸어 거래 하기도 한다. 시차는 대략 미국의 서쪽 지역을 기준으로 14시간~17시간이

차이가 난다 국내 온라인 증권 앱에서 미국 거래 시간 안에 거래를 진행 할 수 있다 하지만 국내 증권사 는 미국 증권사 보다 가격이 높을 수 있고 수수료 또한 미국의 증권사 보다 비싼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는 단점으로 작용 될 수 있다. 하지만 미국 증권사 에서 거래 하는 것 보다 국내 증권사에서 가입해 운용 하는 것이 투자를 조절하기가 쉽고 메뉴얼도 간편하기 때문에 국내 증권사 앱에서 거래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미국 정규 주식 시장 종료 시간후 의 거래가 가능한 애프터마켓 이 있기 때문에 새벽 정규 거래 시간을 놓쳤다 해도 투자가 가능하다 증권사에 따라 시간은 다르기 하지만 주로 새벽 6시 부터 오전 10시까지 거래가 가능하다 그리고 한국과 미국의 휴가철 날짜나 국경일 명절 날짜가 다르고 이날은 주식 시장이 열지 않기 때문에 날짜를 미리 알아두어 투자를 놓치지 않고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한다.

 

주식 초보가 거래 하기 좋은 어플 추천

미국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많고 다양하다 신규 거래를 하게 되면 이벤트로 현금을 주거나 랜덤으로 해외 주식 1주를

선물로 주기도 한다 그리고 증권사 마다 수수료가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비교해서 가입을 해야 한다. 내가 추천할 주식 어플리케이션은 키움증권 이다 키움증권은 한국에서도 신뢰가 좋은 주식 어플리케이션 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활동 하는 곳 이기도 하다 대표적인 인터넷 증권거래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인터페이스도 좋고 다양한 주식 상품을 거래 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일반적인 거래 뿐만 아니라 트레이딩 도 가능하고 AI 기술을 이용해 고객의 맞춤 거래 기능으로 유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어플리케이션 의 디자인 또한 세련되었기 때문에 가독성이 좋고 메뉴 구성이 잘 되어 있다. 어렵게 느껴지는 주식 차트도 초보들이 쉽게 이해 하고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리가 잘된 지표를 제공하기 때문에 분석이 쉽기 때문에 투자를 더 쉽게 할 수 있다. 기업 주식의 대한 핫 이슈나 매일 쏟아지는 경제 뉴스 또한 어플리케이션에 종목별로 정리가 되어 보여 제공 되기 때문에 따로 뉴스를 찾아 볼 필요 없이 빠르게 접할 수 있다는 것도 좋은 점 중 하나다. 종목을 선택 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겐 종목 추천 서비스를 , 실시간 차트 변화와 정보를 빠르게 업데이트 해 투자자들이 누구 보다 신속하게 알 수 있도록 노력하는 곳이다. 그렇기 때문에 초보 들은 키움증권 어플리케이션으로 주식의 첫걸음을 걷기를 바란다.

 

주식 은 항상 리스크가 따르기 때문에 쉽게 투자하지 말고 사전에 정보를 잘 수집 한 뒤 본인의 판단으로 투자를 진행 하여야 한다.